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여의도 이비인후과]코성형을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여의도 이비인후과]코성형을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요즘은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많은 일반 사람들에게까지 보편화된 코 성형.

 

보통은 코에는 문제가 없지만 코 끝 모양이나 낮은 콧대를 올려 아름다워지기 위한 미용을 목적으로 코성형을 선택하지만 이러한 미용적인 목적 이외에 휘어진 코 모양을 교정하기 위함이나, 코 막힘이 심해 코의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 수술을 진행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비중격은 코의 골격을 중앙에서 받치고 있는 구조물로 이것이 비틀어지거나 휘어져 있으면 코의 골격이 전체적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흰 코의 경우 대부분 비중격만곡이 동반되므로 비중격을 바로 잡는 과정은 휜 코 교정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지요.

 

비중격만곡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외상에 의한 비중격의 골절이나 변형 또는 성장 과정에서의 불균형, 비대칭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코가 휘면 인상 자체도 강하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경향이 있으며, 비중격만곡증 환자들은 코 막힘과 더불어 두통, 주의력 산만, 기억력 감퇴, 비염 및 출혈 등의 증세를 보이고, 심한 경우 축농증이나 중이염을 동반할 수도 있고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냥 방치해두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코에 기능적인 문제가 있어 비중격만곡증을 교정하고 싶지만, 수술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이기 보다는 정확한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고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비중격만곡증으로 코기능에 문제가 있었지만 비중격교정술로 건강을 회복한 한 환자분의 인터뷰 영상을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