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골이

[코골이수술잘하는곳]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려면..

[코골이수술잘하는곳]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려면..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생활습관에 따른 개선방법

 

옆으로 누워서 잔다.
이렇게 하면 인후부의 구조물들이 뒤로 미끄러져 공기 통로를 막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술과 약물을 금한다.
술과 진정제, 수면제 그리고 항히스타민제 같은 약물은 호흡을 느리고 얕게 하며 평상시보다 인후 주위 근육들을 이완시켜 공기 통로를 막히게 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체중을 줄인다.
과다한 체중은 목 조직과 폐에 압력을 가함으로써 호흡을 더 어렵게 하지요.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둥은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근육을 보다 탄력 있게 유지하며 폐의 활동력을 증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수술을 통한 코골이 치료

 

코에 이상이 없고 목젖과 입천정이 늘어져 있어 목구멍이 좁아져 있는 경우에는 고주파(코블레이터)를 이용하여 구개수 및 구개인두 성형술을 시행합니다. 또한 편도가 커져 있는 경우에는 편도절제술을 함께 시행할 수 있습니다.

 

 

 

>호흡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 

 

수면중 호흡 장애의 치료를 위해 선진국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의 하나는 수면 중에 연속적으로 기도를 통해 강제로 공기를 밀어넣는 방법(CPAP=Continuous Positive Air Pressure)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효과면에서 가장 탁월하지만, 공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고가의 장비를 각자 마련해야 하고, 수면 중 마스크를 입과 코에 대고 있어야 하므로 사용하는 사람이 심리적으로 저항감을 느낄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하면 그 효과에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강내 장치를 통한 치료

 

호흡 장치나 수술법은 그 나름대로의 장정이 있지만 단점 또한 가지고 있지요.

 

구강내 장치를 통한 코골이 교정은 잠자는 동안 입안에 간단한 장치를 넣어 코골이와 수면중 호흡장애를 개선하는 방법 입니다.

 

이러한 장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나누어 혀만을 전방으로 당겨주는 장치, 아래 턱 전체를 전방으로 내밀어 주는 장치, 목젖 부분을 들어 올려주는 장치 등이 있는데, 이들 모두 충분한 공기 통로를 확보해 주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수술을 하지 않아도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장치를 계속 달고 자야 하는 불편함도 있지요.

 

호흡장치 사용을 거부하는 환자나 수술로 치료하기 어려운 환자, 수술을 원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수술잘하는곳 닥터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