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영등포비염수술]겨울에도 심해지는 알레르기비염 치료는 어떻게?

[영등포비염수술]겨울에도 심해지는 알레르기비염 치료는 어떻게?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봄과 가을에 많이 나타난다고 흔히 알고 있지요. 하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또 추운 날씨로 인하여 난방을 위해 실내 환기를 잘 하지 않다 보니 건조해진 환경에서 실내의 먼지 등의 증가로 인하여 알레르기 비염을 호소하시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는 듯 합니다.

 

재채기•콧물•코막힘은 비염의 대표적인 3대 증상이지요.
겨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감기에 걸렸나 생각하시겠지만 증상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 평소 알레르기 비염이 자주 있었던 분들이라면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이비인후과 질환 중에서도 완치가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증상에 따른 맞춤 치료를 하면 일상생활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알레르기비염의 치료가 다르다!!

 

 

먼저 코막힘 없이 재채기와 콧물만 있고 증상이 지속적이지 않으면 알레르기비염의 초기 단계입니다. 이때는 항알레르기 약물이 효과가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를 주로 처방하지요.

 

재채기•콧물과 함께 코막힘도 있다면 알레르기 비염의 중간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때의 주된 현상은 자주 코가 막혀 구강 호흡을 할 때가 많아집니다. 이 경우 항히스타민제와 함께 분무형 스테로이드제나 혈관수축제 중 하나로 치료를 진행하며 코막힘으로 생활의 불편이 크다면 수술도 고려해 봐야 하지요.

 

알레르기성 비염의 3대 증상이 모두 나타나면서 코막힘 때문에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라면

알레르기비염의 중증 단계입니다. 물론 재채기•콧물도 훨씬 심해진 상태이겠지요. 이때는 분무형 스테로이드제가 임시방편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수술은 어떻게?

 

 

알레르기 비염수술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콧속에 부어있는 점막의 부피를 줄여주는 하비갑개 점막하절제술이지요. 이 수술을 받게 되면 콧속의 숨길이 넓어지면서 코막힘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른 하나는 코블레이터로 콧속 점막을 태워서 예민한 코점막의 민감도를 떨어뜨리는 수술입니다.
점막에 새 살이 돋으면서 굳은살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마치 문제가 있는 집안 내부의 벽지를 새로 도배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이 시술은 재채기•콧물 증상을 효과적으로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한 방에 치료하는 방법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하지만 증상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을 선택해 맞춤형으로 치료한다면 불편함 없이 편안한 숨을 쉴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