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이비인후과추천]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치료

[이비인후과추천]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치료

 

 

직장인의 경우 업무적인 미팅이나 프리젠테이션 업무가 많습니다.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이 되려면 내가 준비한 결과물들이 상대방에게 정확히 전달되어야 하지만
비염 등으로 코가 막혀 맹맹한 소리로 전들을 하게 되면 자료를 아무리 철저히 준비했다 하더라도 그 전달되는 효과는 반감 될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비염으로 인하여 막힌 코는 호흡에 방해를 주어 말을 많이 하기 힘들고 타인으로 하여금 답답한
 느낌을 주기 쉽지요.

 

꼭 업무적인 부분의 저하 뿐만 아니라 코흡이 원활치 않다 보니 뇌 산소공급 방해, 수면장애, 주의력 저하까지 발생시켜 직장생활이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염은 유전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외부적 요인, 코의 형태에 따라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요인으로는 코뼈가 휘어 있는 비중격만곡증을 들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 있는 경우는 코의 자체적인 기능을 떨어뜨리지요.

비중격만곡에 의한 코의 변형에 의해 공기의 흐름이 방해 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부분은 코의 점막에도 상당한 자극이 되기 때문에 비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을 치료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넓은 코에서 보상반응에 의하여 하비갑게(코안의 외측에 붙어있는 구조물) 점막이 점점 두꺼워지는 비후성 비염이 생기기 쉬운 것이지요.

 

 

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은 약물치료만으로는 치료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비중굑교정술을 통하여 치료가 가능 합니다.

 

비중격교정수술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거의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수술 후 마취가 풀려도 심한 통증은 없지요.

 

코 안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겉으로 붓거나 상처가 남지도 않습니다.

 

만약 비후성비염이 동반된 경우는 고주파비염수술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합니다.

 

 비중격만곡증 이비인후과추천  닥터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