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골이

[여의도이비인후과추천]위험한 수면무호흡증은 어떤 것

[여의도이비인후과추천]위험한 수면무호흡증은 어떤 것

 

사람들이 코를 심하게 고는 것은 수면 중에 숨쉬는 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자는 동안에 좁아진 기도로 억지로 숨을 쉬기 때문에 코골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성인의 약 10~30%가 코골이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코를 고는 사람의 절반가량은 수면 중에 심근경색증, 뇌졸중이나 최악의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수면무호흡증’ 환자군에 포함이 되지요.

 

 

잘 때 코를 심하게 골다가 갑자기 조용해지고 숨을 쉬지 않다가 조금 지나서 숨을 크게 몰아 쉬는 증상이 매일 되풀이되면 낮 동안 심한 졸림증과 피로감을 느끼게 되지요. 직장인에게는 업무능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장기간 수면무호흡의 증상이 계속될 경우 심장이나 폐에 부담을 가중시켜, 고혈압, 심장마비, 발작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에 입을 크게 벌리고 숨쉬기 위해 헐떡거린다든지,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책을 읽을 때나 TV를 볼 때, 심지어는 운전할 때에 깜빡 잠드는 증상이 있지만,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사람이 대부분이지요.

 

수면 무호흡증 환자는 잠자는 동안 숨쉬기 위해 여러 번 깨어난다는 사실을 본인은 잘 느끼지 못합니다.

 

낮에 졸린 것도 마찬가지이지요. 수면 무호흡 환자는 낮에 피곤하고 잠깐씩 잠든다는 것을 잘 모르고 그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코골이를 치료받아 보면 치료한 뒤에는 기민함과 원기 왕성한 기분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럼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에서 코골이 치료를 받은 분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코골이 치료 여이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