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비중격만곡증]코가 휘어 있는 경우 비중격교정을 하려면..

[비중격만곡증]코가 휘어 있는 경우 비중격교정을 하려면..

 

 

불의의 사고로 인해 코가 휘어 콤플렉스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또한 꼭 사고가 아니더라도 원인 모르게 코가 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의 경우 “코가 휘면 돈 나간다” 라는 말을 자주 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속설보다 휜 코로 인해 비염까지 생기는 경우가 있어 휜 코로 인해 불편감이 생긴다면 비중격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휜 코 때문에 비염이 생긴다?

 

 

코 뼈가 휜 경우는 대부분 코 안의 비중격이 함께 휘어져 있는 경우 입니다.

코의 구조가 횡단면으로 보면 양측 코뼈 사이 중앙에 코 중격이 세로로 받치고 있는 모양이지요.

 

 

이들은 서로 단단하게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한 쪽이 휘게 되면 다른 쪽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미약한 코뼈의 휘어짐은 중격의 휘어짐을 동반하지 않을 수 있고 중격이 휘어진다고 해도 반드시 육안적으로 코뼈가 휘어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중격이 많이 휜 경우 코 안의 외측벽에 있는 코선반이라는 구조의 점막이 휘어진 중격의 반대쪽에서 비대해져 한 쪽의 코 막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코 골격 외부의 휘어짐을 교정하려면 동반된 비중격의 휘어짐을 함께 교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코 외양이 휘어졌다고 해서 비중격의 휘어짐을 동반하는 것이 아니므로 비중격의 교정 여부가 비염 증상의 개선을 가져오긴 하나 완치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휜 코의 교정은 코질환이 없는 그저 외형적인 문제라면 성형외과를 통한 교정이 필요하고

 

휜코로 인한 코관련 질환이 있다면 코 내부를 먼저 진단 받고 그에 따란 비중격교정술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