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코성형을 하면 비염이 치료된다? [비중격교정술]

코성형을 하면 비염이 치료된다? [비중격교정술]

 

 

美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게 되지요.

 

반듯하고 오똑한 코는 또렷한 이미지를 주지만 휘어진 코나 매부리코는 반대되는 이미지를 구축하기에 외모적인 콤플렉스로 스트레스가 되기 쉽습니다.

 

다만 이 중에서 코가 휜 사람이라면 단순히 美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코막힘 등이 평소에 잦지는 않은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코가 휘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지만 약한 충격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으며 외상 후 회복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뼈가 튀어나와 매부리코로 변하거나 휜 코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휜 코가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비염과 같은 코질환을 유발 할 수 있어 이러한 부분이 감지 된다면 코의 모양을 바로 잡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코의 모양을 바로 잡는다면 코성형을 떠올리시겠지만 정확히 말하면 여기서는 비중격교정술을 의미합니다.

 

보통 비염의 원인은 선천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과격한 운동이나 교통사고 등 후천적으로 코를 다친 후 휜 코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염이 생기면 코가 자주 막히고 콧물이 나 숨쉬기가 힘들 뿐 아니라 집중력까지 떨어지는 등 일상생활을 하는 데 지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코가 휘는 경우 대개 뼈뿐 아니라 코를 좌우로 나누는 비중격연골도 같이 휘는데, 이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중격연골의 휜 정도가 심하면 한쪽 콧구멍 폭이 좁아져 코가 자주 막히고 구강호흡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비염이나 축농증, 코골이 증상을 유발하고, 코를 통해 뇌로 보내지는 산소량이 줄어들면서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지요.

 

 

따라서 휜 코로 비염이 심해졌다면 코뼈와 비중격연골을 바르게 펴주는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로 뼈와 비중격연골이 반듯해지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져 비염 등 코 질환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