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여름휴가 계획을 코수술로 잡으셨나요? [여의도 휜코수술]

여름휴가 계획을 코수술로 잡으셨나요? [여의도 휜코수술]

 

 

이번 여름휴가를 이용해 성형을 계획하고 계시는 직장인 분들이 많으시지요?

 

여러 미용성형의 경우 긴 회복기간을 요하기 때문에 휴가 때가 아니면 엄두가 나지 않아서 일 것 입니다.

 

하지만 코성형의 경우 특히 휜코를 성형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주의해야 될 점 몇 가지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휜코의 경우 일반적인 코 성형과는 조금 달라 성형외과를 가야 할지 이비인후과를 가야 할지 고민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휜코(비중격 만곡증)으로 코 막힘이 심한데다 시간이 지날수록 휜 정도가 심해지는 것 같아 이번 기회에 기능적인 문제도 해결하고 코도 좀 더 높이고 싶기 때문일 것 입니다.

 

 

비중격만곡증의 온전한 치료는 비중격 교정술을 통해서만 가능한데요 비중격 만곡증이나 비후성비염과 같은 코 안의 구조물의 이상을 바로 잡는 것이 바깥의 코의 모양을 바로 잡는데 필수적이며 제대로 된 코 성형수술이 비염의 증상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만 고려하면 안 되는 부분 입니다.

 

비중격 만곡증은 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 코와 관련된 증상을 일으키거나 코막힘, 부비동염 등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증세를 말하지요.

 

비중격 만곡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지만, 가장 주요한 증상으로 코막힘을 들 수 있습니다.

 

비중격의 불균형으로 한쪽으로만 좁아진 쪽의 코가 막히는 경우가 많지만, 만곡된 쪽과 코막힘을 느끼는 쪽이 항상 일치하지는 않으며 오히려 넓은 쪽의 코가 막힌다고 느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두통, 주의력 산만, 기억력 감퇴, 비염 및 출혈 등이 있고, 심하면 측농증이나 중이염을 동반할 수도 있어 치료가 중요한 부분이지요.

 

이런 경우 코 성형을 통해 아무리 원하는 모양의 코로 만든다고 하더라도 숨을 쉬는 기관인 코에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미용 목적 이외에 기능적 목적을 염두에 두면서 휜코 교정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