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골이

코골이 치료에 앞서 원인부터 명확히 파악해야..[여의도이비인후과추천]

코골이 치료에 앞서 원인부터 명확히 파악해야..[여의도이비인후과추천]

 

 

코골이 잦은 분들의 경우 본인은 특이한 이상이 없는데 코를 고는 이유를 모르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코골이는 단순히 잠버릇이라기 보다는 코질환이 동반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비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이 있는 분들에게서 코골이가 나타나는 비율은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코골이가 잦다면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골이 진단방법

 

코골이가 심한 경우에는 본인, 함께 취침을 하는 가족, 배우자 분들을 통해 1차적으로 확인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위에서 언급 드렸듯 코골이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코가 막히는 현상이 원인이 되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단순한 코막힘은 그냥 지나쳐도 되지만, 비염, 축농증으로 인한 코막힘의 경우에는 일상생활까지 불편하고, 취침을 하실 때에 항상 코막힘으로 인해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코안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코안의 질환을 정확히 확인할 때는 비염증상이 의심 될 경우 피부반등 검사와 내시경검사를, 비중격만곡증의 증상이 의심 될 경우에는 내시경검사, 축농증이 의심될 경우에는 CT촬영을 통해 코의 상태를 체크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확한 검진과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하여 코골이와 코의 질환을 시원하게 해결 할 수 있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 코의 질환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염이 있는 경우 코골이가 심해지며,그 다음으로 많은 원인으로는 비만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원인을 찾고,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순서입니다.

 

 

 

 

코골이 치료방법

 

1. 비수술적 방법
- 취침시, 옆으로 누워 잠을 자는 방법
- 체중감량, 금주,금연 등을 통해 코골이를 치료하는 방법
- 약물치료, 구강 내 장치를 통해 혀가 목뒤로 처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2. 수술적인 방법
- 코수술 (비염, 비중격만곡증 수술 및 하비갑개 비후에 대한 교정수술)
- 인두부 수술 (편도 및 구인두의 점막을 절제하는 구개인두 성형술, 고주파 구개수 절제술)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