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 밝히는 김씨의 악화되는 비염은 왜?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 밝히는 김씨의 악화되는 비염은 왜?

 

 

여의도 증권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김00(30세)씨는 최근 직장동료의 권유로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비염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업무의 특성상 워낙 야근과 스트레스도 많고 술과 담배도 점점 늘어나다 보니 어릴 때부터 약간의 비염 증상이 심해진 것입니다.

 

 

직장인의 비염 치료 이래서 어렵다.

 

 

어린 아이들의 코는 아직 성장이 다 이루어지지 않은 단계로, 계속 발달하다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쯤이면 어느 정도 완전하게 성장하게 됩니다.

 

만약 성장기에 비염이 발생했는데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20대 이후로 신체 기관이 모두 성장된 후에도 코의 기능이 일부 약화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다고 여겨 비염을 방치할 경우 점점 더 증상은 악화되고 만성화되어 나중에는 치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비염치료는 더욱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 그리고 음주와 흡연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직장인의 생활은 그야말로 비염 관리에서 최악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시작하여도 일과의 바쁨으로 인해 꾸준히 치료를 진행 못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비염을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부비동에 염증이 고이는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 발병하면 만성적인 두통과 후각손실, 중이염, 수면장애, 학습장애, 집중력 부족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될 수 있기 때문에 지체 말고 초기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은 여의도의 직장인의 주치의로 직장인 분들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공감하며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바쁘시다고 불편을 감소하고 참으며 병을 더 키우지 마시고요 언제든 닥터킴이비인후과를 찾아 주시면 편안한 숨 길을 열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