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레르기 비염

가을에만 나타나는 비염? 알레르기비염이란..여의도역이비인후과

가을에만 나타나는 비염? 알레르기비염이란..여의도역이비인후과

 

 

곧 있으면 가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추석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기는 하지만 연일 30도를 넘는 여름 폭염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열대야 현상이 조금 누그러진 것이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기온의 변화를 민감하게 느끼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비염환자분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환자들은 기온의 변화가 생기는 환절기만 되면 비염의 3대 증상으로 불리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나타나고 심한 경우는 눈, 코 가려움, 기침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환자들 가운데 정작 자신이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단순 코감기로 여기는 이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실제 매년 알레르기 비염환자의 수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만성비염으로 연결되는 케이스도 점점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흔히 천식, 아토피 피부염 그리고 알레르기 비염 등은 외부로부터 원인물질이 침입하게 되면 증상이 나타나는 면역계통의 질환으로서 유전적인 요인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면역체계를 위협하는 요소들이 최근 들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점점 고도화 되며 발전하는 산업화 그리고 간편식 위주로 변하는 식습관의 변화들…

 

이러한 위험인자들이 계속 우리의 몸이 누적되다 보면 평소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지만 요즘과 같이 날씨변화가 생기는 시기가 오면 그 요소들이 서서히 드러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비염의 증상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신체 면역력을 올려주는 치료도 동반되어야 합니다.

 

닥터킴이비인후과의 수액치료는 지친 몸의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치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