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vs 비중격교정술 어떤걸 해야 하지?

코성형 vs 비중격교정술 어떤걸 해야 하지?

 

 

보통 해외여행을 다녀오셨거나 계획해 보신 분들의 경우 가장 먼저 살펴 보는 것이 저렴한 여행패키지 상품일 것입니다. 항공권+숙박+여행가이드가 묶인 상품의 경우 각각 따로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키지 상품들이 최근 성형외과의 코성형 프로그램을 보면 [비중격만곡증+코성형 등등 00만원] 처럼 적용이 되고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모든 수술이 그러하겠지만 코를 만지는 수술은 숨길과 연관되는 부분이기에 정말 신중하게 결정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람의 코는 정확히 일자로 딱 떨어지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눈에 띄지는 않지만 저마다 조금씩은 만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중격만곡증을 가지신 분들 중에 겉으로는 정상 코로 보이지만 코 안쪽 연골이 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코가 휘었다고 무조건 수술을 받아야 할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만곡의 정도가 심하더라도 코막힘, 콧물 등….본인이 불편하게 느끼지 않는다면 비중격만곡증수술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미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성형수술을 진행한다면 코의 겉모습만 고려해서는 안되며 코의 구조적인 부분을 이해하는 병원을 찾아서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성형수술과 비중격교정술의 가장 큰 차이는 코성형은 미용이 목적이고, 비중격교정술은 코의 기능 개선이 목적입니다.

 

미용적인 목적으로 코성형을 생각하고 있는데 비중격이 휘어 있는 경우라면 두 수술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구요 만약 반대로 비중격만곡이 원인이 되어 코수술을 고려해야 한다면

이비인후과를 통한 비중격교정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