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영등포비염수술]비염 가능하면 조기치료를…

[영등포비염수술]비염 가능하면 조기치료를…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발병률만 봐도 얼마나 흔한 질환이 됐는지 알 수 있을 정도이지요.

 

통계를 보면 비염은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 정도가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5년 새 60% 가까이 증가했다는 보고서가 있는데요 이는 환경오염과 식습관의 변화가 주된 원인일 것 입니다.

 

 

 

 

특히 비염은 재발률이 높은 질환이므로, 되도록 걸리지 않는 것이 좋고, 비염에 걸렸다 하더라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조기치료가 중요한 이유 중 한 가지는 비염으로 나타나는 증상 때문입니다. 비염이 발생하게 되면 코막힘, 콧물, 기침 증상 때문에 오랜 시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축농증과 천식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겠지요.

 

 

 

특히 천식의 경우, 숨쉬기가 어렵고 잦은 기침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으며 소아비염의 경우에는 성장장애와 외모변화를 겪을 수 있고 정서불안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비염은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코가 막히는 비후성 비염과 콧물을 형성하는 점막이 위축되는 위축성 비염, 대표적인 환경질환인 알레르기 비염 여러 가지가 있고 알레르기성 비염은 꽃가루나 진드기, 동물의 털 등이 원인이어서 최근 환자수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은 처음에 나타나는 증상이 감기와 흡사해 감기인 줄 알고 병원을 방문했다가 비염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비인후과에 가시면 어디에나 비염클리닉이 있을 정도로, 비염은 감기만큼 흔한 질환이 된지 오래이지요.

 

이러한 비염은 초기에는 약물치료로도 큰 호전을 볼 수 있지만 약을 먹어도 계속 재발이 되거나 만성비염으로 진행이 된 경우라면 수술적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닥터킴이비인후과의 비염수술은?

 

 

닥터킴에서는 하비갑개점막하절제술 및 고주파 고블레이터 비염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레이저 비염수술은 콧살의 점막을 고온으로 태우는 작용을 하기에 정상 점막이 자라 올라오면 3개월에서 6개월 후에 다시 콧살이 커져 재발되는 경우가 많지만


고주파 비염수술은 콧살 점막 전체를 변성시킴으로써, 수년이 경과된 이후에도 비후된 콧살의 수축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