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영등포이비인후과]코의 모양이 건강을 좌우한다?

[영등포이비인후과]코의 모양이 건강을 좌우한다?

 

 

외국사람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물어보면
IT강국, 흥이 있는나라(월드컵과, 싸이의 영향이 있는듯 ^^:) 등등…대한민국을 특징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인정하는 것은 바로 “성형” 이지요.
강남의 중심가에 거의 건물마다 하나 또는 두어개의 성형외과들이 포진해 있는 것을 외국인들은 신기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보톡스나 , 코성형, 눈성형 등은 이제 거의 보편화 되는듯 누구나 맘먹으면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성형이 되었지요.

 

비뚤어진 코는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코의 양쪽 콧구멍 사이에 위치한 물렁물렁한 비중격은 코의 골격을 중앙에서 받치고 있는 기둥 같은 구조물이지요. 만약 비중격 벽이 한 쪽 또는 양쪽으로 삐뚤어 비중격만곡증이 있다면 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비중격만곡증은 코막힘, 잦은 코피, 비염, 축농증 등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요.

 

이 증상은 비중격이 휘어져 나타나기 때문에 약으로 호전이 되지 않습니다. 평소 잦은 비염 증상이 있는 사람은 비중격만곡증이 있는지 이비인후과를 통하여 반드시 검진을 받아야 하구요.

 

흔히 들창코 불리우는 짧은 코는 코가 짧아 콧구멍이 지나치게 보이는 특징이 있어 이미지면에서 좋지 않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들창코는 선천적으로 코의 골격구조가 짧아 발생할 수도 있어 외상으로 인해 내부구조가 손상된 경우에도 이러한 모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처럼 작은 코나 들창코 등은 코의 모양만 보기 싫은 게 아니라 코 속으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도 작아 코 건강에 악영향이 되기도 하지요.

 

위와 같이 코 모양이 원인이 되어 비염 등 질환이 발생한다면 비중격을 바로 잡아야 코질환이 해결 될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 있는 휜 코는 휘어 있는 비중격을 바로잡지 않고 겉의 모양만 수술하면 코의 불편함은 그대로 가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외적인 변형만을 주는 코성형이 아닌 코의 기능적인면이 보안될 수 있는 수술이 진행 되어야 코의 모양과 코질환을 동시에 해결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