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문래 이비인후과 비염의 원인, 비중격만곡증

문래 이비인후과

비염의 원인, 비중격만곡증

 

 

 

 

안녕하세요. 숨쉬는 즐거움 닥터킴 이비인후과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웠다 포근했다 오락가락하면서 비염과 재채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염 자체는 그다지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그로 인한 합병증이 더욱 큰 병인데요. 오늘은 비중격만공증을 통해 비염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코를 만져보시면 가운데에 콧구멍을 나누고 있는 말랑한 연골을 비중격이라고 합니다. 연골이 휘어진 상태를 말하는데요. 흔하게 발견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생명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물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습니다. 이게 심할 경우 코 전체적으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기능적으로는 공기가 드나드는 공간에서 특정부위가 좁아지면서 잦은 코막힘이나 만성적인 비염, 축농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외향적으로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 비중격 연골이 과하게 자랐거나 휜 형태가 겉모습에도 일부 투영되면서 매부리코나 휜 코 등으로 보여집니다.

 

 

 

 

이는 약물 혹은 주사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반드시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통해서 이를 바로 잡아주어야 빠르게 비염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연골이 휘는 정도와 방향은 다 다릅니다. 연골이 휘게 되는 원인도 모두 다른데요. 유전으로 인하여 선천적으로 휠 수도 있고 분만 시 코에 가해지는 압박으로 인하여 휠 수고 있고 후천적으로 코에 압박이 가해지면 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휘는 정도와 방향과 원인까지 모두 다 다르며 이는 약물치료로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반드시 수술적인 교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비중격만곡증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코막힘 입니다. 대한민국 성인의 약 70%는 비중격이 휘어져 있다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중격을 교정하면서 비강을 넓혀주어 여러 가지 비염 증상, 합병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 의심되신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