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골이

서울 이비인후과 코골이 멈추게 할 순 없나요?

서울 이비인후과

코골이

 

 

 

 

 

안녕하세요, 숨쉬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닥터킴 이비인후과입니다.

 

잠은 살아가면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가끔 음주를 하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나타나는 코골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코골이는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골이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 상기도가 좁아진

것으로 기도의 입구를 좁게 만들고 공기가 기도를 지날 때 이 부위와

마찰하면서 진동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비만으로 인해 편도가 비대해지면

주위의 기관들을 밀어내고 상기도 또한 좁게 만들어 심한 코골이를

유발하게 됩니다. 비염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은 기도가 막혀 발생하는 코골이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면 잠을 자다가 숨이 막혀 깨는 행동을

반복하게 되고 잠을 깊게 이루지 못해 항상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하게 되어 두통, 고혈압, 폐질환 등

여러 심폐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코골이에 의해서 수면무호흡증이 나타나는 것과 같이 수면무호흡증

또한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면 중 기도가 막혀 숨이

제대로 쉬어지지 않는 상황이 지속되면 숨이 막혀 잠에서 깨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항상 피로하며

집중력과 사고력이 감퇴하게 됩니다.

 

코골이가 심한 경우 단순한 소음으로 생각하기보다 건강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식하여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닥터킴 이비인후과의 코골이 치료 후기는 아래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