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영등포구이비인후과 여름에도 계속 코 막힌다면? 비중격만곡증일 가능성 높아

영등포구이비인후과 여름에도 계속 코 막힌다면?

비중격만곡증일 가능성 높아


안녕하세요, 비중격만곡증 치료병원인 닥터킴이비인후과입니다보통 여름에는 코막힘 증상이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겨울이라면 몰라도, 여름에는 공기가 건조하지도 않으니 말이죠그런데, 그럼에도 계속 코가 막히고 있다면 비중격만곡증이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병원을 방문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1> 비중격만곡증이란?

비중격만곡증이란 만성적인 코막힘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코 안의 칸막이 뼈가 휘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한쪽은 좁혀졌으니 당연히 호흡이 제대로 되지 않고, 그렇다고 넓어진 비강이 더 호흡이 편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보상작용에 의해 비대해져 비후성비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죠.

<2> 비중격만곡증의 원인

비중격만곡증은 외상에 의해서 발생할 수도 있지만, 태어날 때부터 코가 기형인 상태였던 경우도 있습니다. 자궁 내의 태아나 제왕절개로 태어난 신생아가 가끔씩 비중격이 기형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중의 사고로 비중격이 휘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분만시에 산도에 눌려 비중격 연골의 위치가 변하여 만곡증이 나타나거나, 출생 직전 수개월 동안 배 속에서 태아의 코에 압력이 가해져 기형으로 변모됩니다.

그리고 비후성비염, 비용종,비내종양이나 이물질 등에 의해 장시간 비중격이 압박되면서 기형적으로 변하는 경우, 코가 성장을 할 때 비중격을 이루는 뼈가 외비성장보다 빠르게 되는 경우 코 안에 있는 비중격이 곧게 뻗지 못하고 비강 내에서 휘어지는 경우 등에 의해서도 비중격만곡증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비중격만곡증 치료법

 

이러한 비중격만곡증을,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휘어진 비중격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수술적 치료인 비중격교정술을 시행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 비중격교정술은 비중격 연골의 탄성을 이용해 휘어 있는 연골과 뼈를 교정해주는 과정을 통해 치료를 합니다.

 

국소마취, 수면마취를 하므로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또 코 안에서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겉으로는 붓기나 상처가 남지 않아 큰 부담은 없습니다. 혹시 풍부한 수술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지극히 안전하게 질환을 치료하는 영등포구의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닥터킴이비인후과를 방문해주세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닥터킴이비인후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