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레르기 비염

여름철에 비염환자가?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병원!

여름철에 비염환자가?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병원!



여름철에도 에어컨 등 냉방기구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알레르기 비염 환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래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코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고 코 점막 보습이 잘되 증상이 완화되는 계절이지만 폭염으로 냉방기구 사용이 증가하면서 역으로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이어지는 냉방기구 사용은 코 속 점막을 건조하게 하고 에어컨 필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이 많아지고 실내외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감기에 걸려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공기 중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코 점막에 과민하게 반응해 콧물, 재채기, 코 막힘, 가려움 등 증상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위 증상이 반복적으로 생길 때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비염을 확실하게 진단하고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인지 원인물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반응검사와 혈액검사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성비염은 완치하기 힘든 질환입니다. 그렇지만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을 정확히 찾아낸 후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한다면 불편함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01 환경요법

알레르기 비염의 대표적인 원인 물질인 집 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등을 없애거나 최대한 피하는 방법입니다.

02 약물치료

증상이 악화되는 급성기에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하거나 코에 스프레이를 분무하는 치료입니다.


03수술치료

알레르기로 염증 반응이 반복되면 코 점막이 비후되면서 만성적인 코 막힘을 유발하게 되는데 고주파 치료 장비로 콧살을 수축시켜 코 막힘을 해결하고 동반된 알레르기 증상도 다소 완화할 수 있습니다.

04 면역치료


면역항체를 만들어 근본적인 면역을 얻게 하는 방법으로 알레르기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치료법입니다.


코 막힘 지긋지긋하시죠?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닥터킴이비인후과의 치료들로 코로 숨쉬는 상쾌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친절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클릭하시면 알레르기성비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