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완치가 가능한가요?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완치가 가능한가요?

 

현대인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면역질환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꼽을 수 있습니다. 최근 대기오염 및 환경 오염으로 생긴 비염 환자들이 늘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대부분 단순 코감기 증상으로 생각해 약물 치료만 받고 끝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다른 비염 증상보다 만성화가 되기 쉬워 꼭 이비인후과에 내원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알레르성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하여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염증성 코질환을 말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이 코 점막에 노출 된 후 자극 부위로 비반세포, 호산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항체를 매개로하는 염증세포가 몰려 이들이 분비하는 다양한 매개물질에 의해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환자에 따라 특정 계절에만 발생되기도 하며 환경적 항원의 노출로 일년 내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기는 원인은?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천식과 함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으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알레르기 체질과 주위의 천식 유발 요소들이 상호 작용을 일으켜 나타난다. 알레르기란 정상에서 벗어난 과민반응을 의미하며 정상인에게는 증상이 유발되지 않지만 알레르기 환자에게는 과민반응으로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주로 대기오염 및 환경 호르몬, 새집 증후군, 집 먼지, 꽃가루 등이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하는 주 원인이기도 하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1. 1년 내내 코 감기 증상이 떨어지지 않는다

2. 콧물이나 기침이 오래가는 경우

3. 환절기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는 경우

4. 아침이나 저녁에 코나 눈이 가렵고 재채기, 맑은 콧물이 난다.

5. 집안 청소를 할 때 기침, 재채기, 콧물이 나는 경우

6. 항상 코가 막혀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

7. 축농증이 잘 낫지 않고 오래가는 경우

8. 어려서 아토피, 태열이 심한 아이

9. 친인척 중에 알레르기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

 

위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하고,

이비인후과에 내원해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완치하기는 일반적인 비염 치료보다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원인물질을 정확히 찾아 낸 후 아래의 4가지 방법을 환자의 증상과 원인에 맞게 적절히 선택해 치료하면 알레르기로 생긴 불편한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1. 환경 요법, 회피 요법

집 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등 알레르기 항원이 나타나는 환경을 바꾸거나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피하는 방법입니다.

 

2. 약물치료

증상이 악화되는 특정 시기에 심각한 알레르기성비염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하거나 코에 스프레이를 분무하는 방법입니다.

 

3. 수술 치료 (고주파비염수술)

알레르기로 인하여 염증반응이 반복되면 코 점막이 비후되어 만성적인 코 막힘을 유발하게 되는데, 고주파치료장비를 이용하여 콧살을 수축시켜 코 막힘을 해결하고 동반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수술법입니다.

 

4. 면역 치료

독감예방접종처럼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을 몸에 주입하여 면역 항체를 만들어 근본적인 면역을 얻게 하는 방법으로 알레르기를 원인적으로 직접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 칠 수 있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일반 비염 환자보다 천식이 발생하는 비율이

일반인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이비인후과를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풍부한 수술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지극히 안전하게 질환을 치료하는 여의도의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닥터킴이비인후과를 방문해주세요!

 

아래를 클릭해주시면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해주시면 알레르기성비염 수술 후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