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면역체계의 이상이 생겼다면?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면역체계의 이상이 생겼다면?

 

면역이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면역은 생체의 내부 환경에서 외부인자인 항원에 대해 방어하는 현상을 말하며 보통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면역과 자라면서 얻어지는 획득면역으로 구분됩니다. 이 면역은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지만 면역체계가 약해진다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그대로 노출 되어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면역과 관련된 질환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알레르성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하여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염증성 코질환을 말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이 코 점막에 노출 된 후 자극 부위로 비반세포, 호산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항체를 매개로 하는 염증세포가 몰려 이들이 분비하는 다양한 매개물질에 의해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환자에 따라 특정 계절에만 발생되기도 하며 환경적 항원의 노출로 일년 내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기는 원인은?

알레르기 비염은 주로 면역체계가 약한 시기에 걸리며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으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알레르기 체질과 주위의 천식 유발 요소들이 상호 작용을 일으켜 나타납니다. 알레르기란 정상에서 벗어난 과민반응을 의미하며 정상인에게는 증상이 유발되지 않지만 알레르기 환자에게는 과민반응으로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대기오염 및 환경 호르몬, 새집 증후군, 집 먼지, 꽃가루 등이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하는 주 원인이기도 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알레르겐이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유발하는 원인물질이 다 다르며 곰팡이, 짐 먼지, 동물의 털, 음식, 꽃가루, 미세먼지, 대기오염, 새집증후군 등등 여러 물질로 외부항원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며 그 종류는 수천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여의도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은 무엇이 있나요?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1. 1년 내내 코감기 증상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

2. 콧물이나 기침이 오래가는 경우

3. 환절기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는 경우

4. 집안 청소를 할 때 기침, 재채기, 콧물이 나는 경우

5. 항상 코가 막혀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

6. 어려서 아토피, 태열이 심한 아이

7. 친인척 중 알레르기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갖고 있는 환자분들의 확실하고 효과 있는 치료를 위해 피부반응검사와 혈액검사를 시행합니다.위와 같은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의 주 원인 물질을 파악하고 치료를 합니다. 저희 여의도알레르기성비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그 외에도 환경요법, 회피요법, 약물치료, 수술치료, 면역치료와 같은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합니다.

혹시 풍부한 수술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지극히 안전하게 질환을 치료하는 영등포구의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닥터킴이비인후과를 방문해주세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닥터킴이비인후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신다면 비중격교정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생생한 치료 후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