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동 이비인후과]성대폴립으로 생긴 쉰 목소리, 어떤 예방법이 있나요?

[여의도동 이비인후과]

성대폴립으로 생긴 쉰 목소리, 어떤 예방법이 있나요?

 

성대에 발생한 성대폴립은 어떤 질환인가요?

말미잘 모양의 부드러운 종기를 폴립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성대에 발생한 것을 성대폴립이라고 합니다. 양성종양의 일종으로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30~50대 남성에게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폴립이 발생하는 부분은 보통 한쪽 성대이고 진동이 가장 강한 성대의 중앙부로부터 앞쪽에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성대폴립은 어떤 이유로 발생되나요?

과다한 음성사용 또는 무리한 발성으로 목 부위에 2차적 손상으로 발생되지만 성대의 상기도 감염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대에 급격한 염증이 발생되어 목소리를 남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성대 점막 안쪽에 출혈이나 부종이 생겨 폴립이 형성되어 나타납니다.

성대폴립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성대폴립의 증상은 목소리가 이상해지거나 쉰 소리가 나오는데 이는 양쪽 성대가 충분히 접촉하지 못해 목소리가 잠기게 되어 쉰 소리가 나게 됩니다. 또한 항상 후두에 이물감이 걸려 있는 듯한 느낌이 있어 자주 기침을 하게 되고 폴립이 이미 진행된 경우 폴립이 커지면서 공기의 통로가 좁아지게 되어 숨쉬는 것조차 힘들어 집니다.

 

성대폴립이 생기지 않기 위한 일상생활 속 예방법!!

 1. 성대에 자극을 주는 헛기침과 같은 비정상적인 발성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2. 큰 소리나 비명을 지르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3. 속삭이는 소리는 성대에 좋지 않는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4. 다량의 수분을 항상 섭취하여 목이 건조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5. 오랜 시간 대화를 하거나 노래하지 않으며 목이 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금연 및 금주는 목이 붓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을 피하며 목의 건조함을 줄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8. 오랫동안 말을 쉼 없이 하는 것을 자제하며 목소리가 쉴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의도동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하는 성대폴립 치료는?

 무엇보다 평소 목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성대폴립과 같은 목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성대폴립으로 인해 목소리가 나오지 않고 목에 이물질이 느껴진다면 저희 여의도동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음성안정 및 음성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를 통해 치료를 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혹시 풍부한 진료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지극히 안전하게 질환을 치료하는 영등포구의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닥터킴이비인후과를 방문해주세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닥터킴이비인후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