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농증

[여의도 이비인후과]축농증수술 이젠 통증 걱정 하지 마세요

[여의도 이비인후과]축농증수술 이젠 통증 걱정 하지 마세요

 

 

축농증이나 비염이 있어 이비인후과에 내원 하셔서 진료를 받은 후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라고 말씀드리면 겁부터 덜컥 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수술 통증이 상당하다던데……라며 말이죠.

 

 

콧속은 피부가 덮어서 보호해 주지 않는 점막 조직인 데다가, 혈관과 신경이 집중돼 있는 부위라서 통증에 민감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의도 이비인후과 닥터킴의 축농증수술법은 최신의 내시경수술을 도입하여 통증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통증에 대한 염려가 없습니다.

 

 

예전의 축농증수술은 코를 절제하거나 위쪽 잇몸 뼈를 통해 들어가서 콧속 깊은 곳의 고름을 깨끗이 긁어내 제거하고, 막힌 부분을 뚫어주는 큰 수술이었지요.

 

그만큼 환부가 크기 때문에 예전 수술이 발달하지 못했을 때에는 수술 후 통증도 심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내시경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환부가 작고 통증도 덜하기 때문에 수술통증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지름 4㎜인 내시경을 콧구멍으로 들여보내 수술 부위를 확인하며 수술이 진행되고 수술용 칼도 지름이 2㎜에 불과해 통증도 적을 뿐만 아니라 수술의 정교함까지 더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수술 후 출혈 방지를 위해 콧속에 넣던 거즈도 통증을 더하게 하는 이유 중의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여의도 이비인후과 닥터킴에서는 축농증 수술 후에는 콧속에서 부드러운 의료용 솜을 쓰기 때문에 통증과 수술 후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마취 방법도 통증 감소에 일조를 하였습니다.

 

축농증 수술을 할 때는 부분마취를 주로 하는데, 의식이 또렷한 상태에서 얼굴 한가운데를 수술할 때 느끼는 불안이 심리적으로 통증을 더 심하게 느끼게 되겠지요

 

닥터킴에서는 수술 중 재워 불안감을 느끼지 않게 하는 수면마취를 코 수술에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의 수술은 전신마취로 하기 때문에 최소한 3박 4일간의 입원 기간이 필요하지만 닥터킴에서는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수술이 진행 되기 때문에 입원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수술이라고 해서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요 코에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을 찾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