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비후성비염 수술 고려 중이라면? 코블레이터 치료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후성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비후성비염은 코 내부에 뼈와 점막으로 이루어진 비갑개가 염증에 의해 비대해지면서 물리적으로 코가 막히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된 원인은 급성 비염 및 알레르기성 비염을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못하고 오래 방치해 염증이 심화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후성비염에 의한 증상은 일반적인 비염 증상과 흡사하지만, 증상의 정도가 매우 심합니다. 

게다가 좌우 비강이 번갈아 막히지만, 빠르게 치료하지 못하면 양쪽 비강이 전부 막혀서 코로 호흡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또, 늦어질수록 치료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후성비염에 대한 치료법으로,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고주파 비염수술을 추천드립니다.

이 수술법은 코블레이터라고 하는 고주파치료 장비를 사용하는 비염의 대표적인 수술법입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을 진행했었으나 점막이 자라면 3개월~6개월 후에 다시 콧살이 다시 커져 재발한다는 단점이 있었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고주파 비염수술입니다.

 


고주파비염수술은 콧살 점막 전체를 변성시킴으로써 몇 년이 지나도 수술의 효과가 지속되어 재발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고주파비염수술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40~70도 정도의 저온 RF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 속의 점막 손상이 최소화됩니다.
2. 특수 절연침을 꽂기 때문에 코 점막의 불쾌감이 적습니다.
3. 레이저에 비해 통증과 출혈이 적습니다.
4. 국소 마취 하에 약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5. 수술 후에 당일 퇴원 및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신다면 고주파비염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생생한 치료 후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닥터킴이비인후과에 진료 예약을 원하실 때는 밑의 배너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