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치료하는 당산이비인후과 어디로?

알레르기 치료하는 당산이비인후과 어디로?



비염은 사계절 내내 어느 때라도 발생하는 매우 흔한 코질환입니다. 따라서 콧물이 흘러내리거나, 코가 계속 마깋는 등의 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 원인을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 반응이 원인이 되어 비강에 염증이 발생하는 코질환입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미세먼지, 동물의 털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면밀하게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스스로 파악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아래와 같은 경우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1. 1년 내내 코감기 증상이 떨어지지 않는다.
2. 콧물이나 기침이 오래간다.
3. 환절기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산다.
4. 아침이나 저녁에 코나 눈이 가렵고 재채기, 맑은 콧물이 흘러내린다.
5. 집안 청소를 하면 재채기, 콧물이 나온다.
6. 항상 코가 막혀 머리가 무겁다.
7. 축농증이 잘 낫지 않고 오래간다.

이런 경우에 속한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닥터킴에서는 알레르기를 치료할 때 환경요법, 약물치료, 수술치료, 면역치료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중 근본적 치료가 필요하다면 면역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분도 독감 예방접종을 해보셨죠? 면역치료는 이와 같은 원리입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을 정확히 파악한 후, 체내에 주입해 몸에서 스스로 면역항체를 만들어 내는 것이죠.

면역치료의 성공률은 보통 70~80% 정도로 보고됩니다.



다만 알레르기 비염이 만성 비염으로 이환된 경우라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염의 수술적 치료법은 고주파 비염수술이 있는데.

저온의 고주파를 통해 비후된 코점막을 수축시키고, 그 수축 효과가 오래 지속되게 하는 수술입니다. 코점막 전체를 태우는 것이 아니라 변성시키는 방식이라 안전한 편이며, 국소 마취 하에 10분, 15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닥터킴이비인후과에 진료 예약을 원하실 때는 밑의 배너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