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비염과 후비루증후군 [여의도비염치료]

비염과 후비루증후군 [여의도비염치료]

 

 

장마는 예년보다 길고 무더위는 점점 더 깊어지다 보니 실내생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름철 실내생활에서 에어컨은 이제 필수가전이 되었습니다.

 

에어컨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냉방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꼭 냉방병이 아니더라도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차이도 인하여 알레르기성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 환자들도 급격하게 늘고 있는 요즘입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은 체질적으로 특정 물질에 의해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기온차가 심할 때도 코 점막이 예민해지면서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은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다 보면 점점 증상이 악화되면서 축농증이나 후비루증후군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후비루증후군은 알레르기성 비염에 의한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후비루증후군은 누런 콧물과 코막힘, 구취 등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후비루증후군은 단순하게 감기나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기 쉬워 근본적인 치료를 하지 못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은 질환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후비루증후군의 정확한 원인과 증상을 파악해 증상이 의심된다면 이비인후과를 찾아 상담과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후비루증후군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다면 치료가 어렵지 않은 질환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 등으로 인한 것이라면 이들 질환을 우선적으로 치료해야 재발을 막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비루증후군을 단순한 감기로 오해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천식이나 폐렴 등의 2차 질환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증상은 가볍지만 결과는 가볍지 않은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