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여의도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여의도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척추가 휘어져 있다면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신체를 지나는 모든 신경망이 척추로 연결 되어 있기에 다양한 병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코의 중심의 뼈 또한 휘어져 있다면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코질환을 불러오게 됩니다.

 

 

코가 휜 비중격만곡증으로 생기는 코질환

 

 


비중격만곡증으로 코가 좁아지면 점막이 자주 헐고, 딱지도 빈번하게 생기며, 코피도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건조한 공기가 목으로 들어가 목과 기관지 등의 점막이 건조해져서 자주 목감기에 걸리게 되고, 쉽게 목이 잠기고, 코 뒤로 분비물이 넘어가 가래가 생기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생기며, 심한 경우 머리가 무겁고, 코골이, 수면장애, 기억력 감퇴, 주의산만, 후각장애 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교정 수술은 어떻게?

 

 


예전의 비중격만곡증 교정 수술은 비중격의 연골부위를 떼어내는 방식(SMR)이 이용되었으나,
이방식은 교정이 잘 안 되는 경우도 많고 2차적인 부작용들이 발생하여 최근에는 휘어진 원인을 찾아내어 보다 세밀하고 정확하게 바로잡으면서도 문제 발생율을 낮추는 비중격교정술(Septoplasty)이 사용됩니다.

 

거의 대부분에서 코구멍 안쪽을 절개하고 밖으로 흉터 없이 수술을 진행할 수 있지만 비중격의 맨 앞쪽(선단부, caudal portion), 이나 코등쪽의 비중격(dorsum, anterior porsion)이 심하게 휜경우에는 개방형 코성형처럼 비주를 절개해서 시행해야 제대로 교정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40여분 정도 소요되고 국소마취만으로 가능한 간단히 끝낼 수 있습니다.
물론 환자분의 전신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비교적 안전한 수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