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비중격만곡증수술을 하면 무엇이 좋아질까?

비중격만곡증수술을 하면 무엇이 좋아질까?

 

 

비중격만곡증이란 말이 어려워서 그런지 비중격만곡증이 있다는 건 코사이를 나누는 막 즉 비중격이 휘어있는 것을 말합니다.

 

비중격만곡증수술증 하면 코성형과 같은 효과가 나오나요? 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코안의 비중격만곡증을 해결한다고 해서 코의 외형이 바뀌는 건 아닙니다.

 

그럼 비중격만곡증 교정술로 좋아지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중격만곡증수술을 하면 비염이 없어진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감기 같은 다른 질환 없이 코가막히면 비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막힘을 곧 비염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비인후과에서는 비염을 코의 덧살이 커져 코가 막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비중격이 휘어져 코가 막히는 경우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합니다.
어렵게 보이지만 단순히 말하자면 코가 막히는 원인이 보통 비염과 비중격만곡증인 것 입니다.

 

비염과 비중격만곡증은 서로 밀접한 상관관계를 같습니다.
코의 덧살이 너무 커져 비중격을 밀어 비중격만곡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중격이 휘어져 코의 덧살이 한쪽씩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 코막힘 현상을 없애는 수술을 하면 비염수술과 비중격만곡증수술을 동시에 합니다.

 

물론 저희 닥터킴에서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 비중격만곡증수술과 비염수술을 하면 축농증이 사라진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비중격만곡증수술, 비염수술 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축농증이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축농증의 원인은 코막힘 현상이외에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장 주된 원인 중 하나가 코막힘 현상이기 때문에 축농증 증상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축농증 증상이 심하신 분은 이미 부비동이 고름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단순히 비중격만곡증수술과 비염수술을 한다고 해서 좋아지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축농증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축농증수술과 비중격만곡증수술과 비염수술을 동시에 받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축농증을 유발하는 주요원인인 코막힘 현상이 함께 제거되어 재발위험이 낮아집니다.

 

 

>기타 다른 어떤점이 좋아질까요?

 

 

코막힘으로 인한 구강호흡, 입마름, 잦은 목감기, 코골이 등이 코로 숨을 쉬게 되면서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중격만곡증수술로 바로잡을 수 있는걸 알아보았습니다.

 

명심해야 될 건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코막힘이 생사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아니라는 점입니다.

 

비중격만곡증수술도 수술인 것만큼 만성적으로 코막힘으로 인한 두통, 재채기, 입마름, 잦은 목감기에 시달려 평소 생활이 어려우신 분이나 꼭 필요하신 분만 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