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의 진료 정보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의 진료 정보

 

 

여의도 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는 대학병원급의 진료와 서비스를 빠르고 편안하게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는 병원입니다.

 

그럼 어떤 진료를 하는지 병증별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코의 중앙을 이루는 비중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좌측 또는 우측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대체로 비중격 만곡의 비율은 남자는 70%, 여자는 60% 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비중격이 만곡된 사람이 만곡되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많습니다.

 

코가 휘었다는 자체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비중격만곡으로 인해 코막힘, 후비루, 수면 장애, 수면 무호흡등의 병적인 상황이 나타나는 경우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합니다.

 

비중격만곡증은 뼈가 휘어있는 경우로 약물치료는 안되며 오직 교정수술을 통해서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코막힘의 대표적인 비염은 원인에 따라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만성 감염성 비염은 급성 비염(감기)에 대한 치료가 불완전하여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나 부비동염이나 반복적인 편도선 염증으로 인한 비염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전신적인 영양상태가 불량한 경우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감염성 만성 비염은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호르몬 이상, 약물, 정서 불안, 비강 구조 이상 및 비강종양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에 나타나는 비염은 한가지 치료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접근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술의 방법도 다양하지만 닥터킴의 비염 수술은 최신의 수술기법인 하비갑개점막하절재술 및 고주파(코블레이터)비염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비염

 


알레르기 비염은 어떤 물질(원인항원)에 대하여 코의 속살이 과민반응을 일으켜 발작적이고 반복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병입니다.

 

최근 환경오염, 공해의 증가 등에 따라 알레르기 비염이 세계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인데 전 인구의 5-20% 정도가 이 병을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병입니다.

 

발병의 원인에 따라 환경요법, 회피요법, 약물치료, 수술치료(고주파비염수술), 면역치료 등..다양한 방법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축농증(부비동염)

 


우리 몸의 얼굴 뼛속에는 몇 개의 빈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 빈 공간을 '코 옆에 위치한 동굴들'이라 하여 부비동이라 부릅니다.

 

이 공간은 머리 뼛속에 있는 뇌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로 이 부비동이라 부르는 빈 공간 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한 것을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비동염은 증상과 기간에 따라 '급성부비동염'과 '만성 부비동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치료의 방법은 증상과 정도에 따라 약물치료와 수술적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타 코골이, 중이염, 어지럼증, 음성장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의도이비인후과 닥터킴이비인후과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