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닥터킴이비인후과의 비중격교정술의 장점

닥터킴이비인후과의 비중격교정술의 장점

 

 

비중격교정술은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는 시술 중 하나로, 비중격이 휘어있는 분들은 대부분 콧살(비갑개)까지 커져 있는 경우가 많아 비중격교정술과 함께 코블레이터 등을 이용한 비후성 비염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술은 코블레이터 고주파 수술과 같이 시행해 약 40분 가량이 걸리며, 수술 중 통증은 거의 없으며, 출혈도 적은 수술 입니다.

 

 

>닥터킴이비인후과 비중격교정술의 특별함

 

1. 다양한 형태의 비중격만곡을 교정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비중격교정술의 수술 술기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윙도어법(swing door technique), 풀씨크니스 인시전방법(full thickness incision technique), 해칭 인시전법(hatchung incision technique)등이 있습니다.

 

닥터킴 이비인후과에서는 이런 전형적인 술기 외에도 환자분의 코상태와 정도에 따라 피켜 오브 에이트 슈쳐법(figure of eight suture technique), 머스타드 슈쳐법(mustard suture technique)등 다양한 술기를 적재적소에 적용하여, 보다 섬세한 수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2. 내시경을 이용한 섬세하고 정밀한 시술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비내시경 비중격교정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비중격만곡증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만곡부위가 코안쪽 깊은 곳일 경우 또 골부의 만곡이 심할 경우 시행하며, 수술시간을 줄이면서 가장 심한 부위를 찾아 비내시경으로 확대한 영상을 보면서 수술을 시행해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3. 헤미트랜스픽션 인시젼법(Hemitransfixtion incision technique)

 

바깥으로 보이지 않는 코안의 절개부위와 방법에 따라 일반적인 킬리안 방법(Killian incision technique)과 헤미트랜스픽션 인시젼법(Hemitransfixtion incision technique)이 있습니다. 둘 모두 장단점이 있으나 닥터킴이비인후과에서는 좀 더 시야가 좋고 점막손상의 확률이 적은 헤미트랜스픽션 인시젼법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