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코 막힘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코 질환들 <<여의도 코 막힘

 

 

코 막힘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코 질환들 <<여의도 코 막힘

 

 

 

 

 

 

안녕하세요?

코는 우리 신체에서 호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코가 막히는 증상인 코 막힘 증상이 나타난다면

호흡의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사람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 막힘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코 질환들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코 막힘 증상 질환 1

 

알레르기성비염

: 알레르기성비염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코 질환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기침,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발작성 재채기를 비롯하여

코에 이물질이 쌓여 코 막힘 증상이 나타난다.

 

 

 

 

 

코 막힘 증상 질환 2

 

축농증

: 축농증은 코에 농이 쌓이는 염증성 질환이다.

코 안에 분비물이 쌓이기 때문에 코 막힘 증상을 대표적으로 가지고 있다.

 

 

 

 

 

코 막힘 증상 질환 3

 

비중격만곡증

: 비중격만곡증은 다른 코 질환들과는 다르게

코 뼈가 휘어져서 생기는 질환이다.

코가 구조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코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해 코 막힘 증상을 불러 일으킬 수가 있다.

 

 

 

 

지금까지 코 막힘을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본 여의도 코 막힘 닥터킴이비인후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