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여의도닥터킴 이비인후과 [비염수술후기] 아~ 상쾌해

여의도닥터킴 이비인후과 [비염수술후기] 아~ 상쾌해

 

 

 

 

갑자기 찾아온 초겨울 추위에 정신이 없으시지요?
만약 비염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라면 4계절 중 아마도 겨울이 가장 힘든 계절일 것입니다.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에는 치료해도 그때 뿐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것 같습니다.

 

여의도 닥터킴이인후과를 찾은 환자분들 중에서도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병원을 찾았지만 치료에 대한 회의감으로 의욕이 없으신 분들이 간혹 계셨습니다.

 

그분들 중 치료를 받고 좋아진 한 환자분의 치료 케이스를 한번 올려드리겠습니다.

 

 

비염치료..불가능이라고 생각했지만… [비염치료후기]

 

 

 

 

 

어린 시절부터 별명이 찌질이로 불릴 만큼 비염증상을 달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어릴적 가정 형편이 녹록치 않았던 터라 민간요법(소금물로 코세척 등..) 외에는 특별한 치료를 받지를 못했었죠..

 

고등학교를 마치고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사람 상대하는 것을 좋아해서 영업직을 해보려고 했지만 비염으로 인한 코맹맹이 소리가 영업직엔 어울리지 않는다며 퇴짜를 몇 번 당한 뒤론 일반 사무직으로 전향해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 3년 정도 직장 생활을 하고 나니 어느 정도 경제적인 여유가 조금은 생기더군요….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이 되겠네요..본격적으로 비염치료를 시작한지가요..

 

처음엔 아는 지인분을 통해서 비염치료를 잘한다는 한의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3달 분의 한약만 잘 먹어도 비염을 치료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열심히 한약을 먹었지요..
하지만 3달이 지나도…..코는 언제나 막혀있고 저만 그런가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 원장님 말로는 개인관리 및 스트레스 관리가 안돼서 그런 것 같다고 하시는데….흠

 

그렇게 다른 한의원들을 한 세 번 거치고 나니 비염은 치료가 안돼는 질환으로 여겨지더군요.

 

그래서 병원을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냥 팔자려니 하며 살기로했죠…

 

하지만 올해부터 비염이 단순히 코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두통도 심해지고 코가 막히는 횟수도 길어지고 도저히 사회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어지더군요,

 

안되겠다 싶어 이번엔 이비인후과를 찾았습니다. 그 곳이 바로 여의도에 있는 닥터킴이비인후과였습니다.

 

원장님은 이것저것 진단해 보시고 내시경 검사까지 하고 나서 진단을 “비중격만곡에의한 비염” 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비중격만곡증이요? 라며 되물었더니 자세히 증상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가운데에 위치한 비중격이라는 뼈가 휘어 있어 코의 양측의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만성적인 염증자극을 받게 되어 비염증상이 나타난 거라고 하셨습니다.

 

그 얘기를 듣고 나서 아차 싶더군요….이래서 한약을 그리 열심히 먹어도 치료가 되지 않았구나 하고 말이죠.

 

다행이 비중격만곡증은 수술만 하면 된다고 하여 바로 수술을 잡고 치료받았습니다.

 

이제 수술을 한지가 약 2주정도 지났는데요….
아 정말 다른 세상을 살고 있는 기분입니다. 코가 시원하게 뻥~뚫린 기분이란

 

이번 치료를 통해 얻은 교훈이 있다면…어떤 것이든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 그리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한다면 못할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기간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두서 없는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