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비중격교정술]코가 휘어 있는 비중격만곡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비중격교정술]코가 휘어 있는 비중격만곡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코의 기능적인 특성은 너무도 잘 알고 계시지요. 숨을 쉬고 오염된 공기를 1차로 걸러주고 냄새를맡고 …이러한 기능적인 특성 외에도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코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불편하고 고민이 많이 되지요.

 

코의 기형으로 인해 기능적 문제를 일으키는 비중격만곡증의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란

 

 

우리의 코의 중심에 얼굴과 평면인 방향으로 자리잡아 콧구멍을 반으로 분할하는 비중격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형태의 변형이 일어나게 되어 코가 막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주의 산만, 기억력 감퇴, 수면 장애, 후각장애 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미팅이 잦은 직장인의 경우 조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을 겪었던 직장인의 사례를 살펴보면


직장인 김O권씨(30•남)는 처음엔 그저 단순한 감기로만 알고 병원에서 간단한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감기는 개선되지 않았고 비염까지 동반되어 그 증세가 심해졌다고 합니다.

 

한동안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괴로워하던 중 주변 지인의 소개를 통해 닥터킴이비인후과를 찾아 진단을 받아본 결과 비중격만곡증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그는 고민 끝에 비중격교정술을 결정하고 휘어진 코도 함께 교정하여 비염 등의 증상은 물론 휜코도 바로 잡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았지요.

 

 또 다른 분의 사례를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 코에 미치는 영향

 

 


비격격만곡증으로 코가 좁아지면 점막이 자주 헐고, 딱지가 생기고, 코피도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코가 막혀 구강호흡을 하게 되면 건조한 공기가 목으로 바로 들어가게 되어 목과 기관지 등의 점막이 건조해져서 자주 목감기에 걸리게 되고, 쉽게 목이 잠기고, 코 뒤로 분비물이 넘어가 가래가 생기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생기며, 심한 경우 머리가 무겁고, 코골이, 수면장애, 기억력 감퇴, 주의간만, 후각장애까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코뼈가 휘어 있는 증상으로 약물로 치료할 수는 없으며 오직 비중격교정술을 통해서만 교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