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비염수술병원]비염 수술해야 할까? 그냥 치료받아야 할까?

[비염수술병원]비염 수술해야 할까? 그냥 치료받아야 할까?

 

 

 

평소 콧물, 코막힘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흔히 비염이 있다고 생각을 하거나 코감기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염은 그냥 콧물, 코막힘의 증상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비염이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비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염은 급성비염과 만성비염으로 나눠지는데 급성비염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감기로 인한 비염이며, 만성비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판단하는데 대게 급성비염이 3주이상 지속되면 만성비염이라고 판단합니다.

 

>비염의 원인<


세균에 의해 유발되는 만성 비염은 급성 비염에 대한 치료가 불완전하여 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비동염이나 편도 조직의 만성 염증으로 인하여 비염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건강상태 등이 좋지 않아 비염이 잘 치유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성비염의 경우 대체로 감기로 인해 콧살이 부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감기가 왔을 때 이비인후과적 처방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진단

 구조 이상에 따른 비염

기능적 이상에 따른 비염 

기타 원인에 따른 비염 

 원인

 비중격만곡증

만성 비후성 비염

알레르기비염

혈관 운동성 비욤 

감염, 직업, 호르몬, 약물,

 감정 등 ..

 치료

 비중격교정술

고주파비염수술

약물이나 환경조절치료 

 약물이나 환경조절 치료

 

코는 우리 몸 속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호흡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후각상피세포가 자리 잡고 있어 냄새를 맡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또한 코로 호흡하지 못하면 구호흡, 무기력증, 두통, 집중력감퇴, 무호흡 등과 함께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더욱 악화 되기 전에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