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감기약을 먹어도 해결이 안되는 코막힘 원인은 비중격만곡

감기약을 먹어도 해결이 안되는 코막힘 원인은 비중격만곡

 

 

날씨가 변화무쌍한 요즘은 기온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 신체는 부단히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적응이 완전하게 되지 못하면 이상 증세들이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예가 피로감과 감기 등이지요. 또한 최근에는 독감도 유행조짐이 있어 더욱이 조심스러운 시기인 듯 합니다.

 

감기의 경우 매년 겨울마다 찾아오는 불청객이려니 하고 쉽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코감기의 경우 그 증세가 오래가면 감기라기 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코막힘의 원인에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코가 휜 비중격만곡증이 코막힘을 부른다.

 

 

선천적 또는 후천적 영향에 의한 코 변형, 콧속 연골이 휘어있거나  물혹에 의해서도 코막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중격만곡증의 경우라면 일반 치료만으로는 코막힘이 해결되지 않기 떄문에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지요.

 

비중격이란 코의 좌우측을 나누는 칸막이뼈를 말하는 것으로, 이 칸막이뼈가 휘었을 경우 나타나는 증세가 비중격만곡증입니다.

 

뼈가 휠 경우 비강이 좁아지고 이로 인해 코막힘이 유발되며 이는 일반 인구의 약 70% 정도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증세지만, 만성적으로 코막힘이 지속될 경우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므로 수술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비중격만곡을 교정하는 비중격교정술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환자는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마취가 풀려도 심한 통증은 없습니다.

 

또한 코안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붓기나 흉터에 대한 걱정도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