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영등포비염치료]비염을 예방하는 건강한 습관

[영등포비염치료]비염을 예방하는 건강한 습관

 

 

날씨가 쌀쌀해지면 창문을 닫아두고 생활하게됩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호흡기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먼지, 세균, 화학물질 등의 다양한 오염물질이 존재하고 있고 따라서 자주 환기를 시켜주어야 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요.

 

 

특히나 천식이나 비염있는 환자들은 코점막이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작은 먼지나 탁한 공기, 담배 연기 등에 쉽게 반응하기 때문에 일상에 상당한 고충이 됩니다.

 

코로 편안히 숨쉬기도 어려워지고 잦은 기침과 콧물로 집중력도 떨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나타나는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치료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만성비염으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지요.

 

 

특히 요즘 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비염 발생률이 높아지는데, 이는 겨울날씨가 건조해져 코 점막도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실내생활이 많아지는 겨울 난방을 하고 환기를 적절히 해주지 않게 되면 환절기 만큼이나 알레르기 비염은 더욱 심해지지요.

 

사실 알레르기 비염은 우리나라 국민의 20~30%정도가 노출돼 있을 정도로 아주 흔한 질병입니다.

 

이것은 호흡을 통해 콧속으로 흡입된 특정한 이물질에 대해, 코 점막이 일으키는 일종의 면역학적 반응입니다.

 

우리 몸은 각자의 체질적 특성에 따라 자신과 잘 맞지 않는 물질에 대해 반응하는데, 알레르기 비염도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 인자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염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 ◀  

 

 

① 비염의 원인물질이나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②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며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한다.


③ 생활공간을 항상 청결하게 한다.


④ 약물 복용 시 약물의 부작용을 정확히 파악하여 처방을 받고 복용한다.


⑤ 겨울철에는 한 시간에 5분 이상은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