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중격만곡증

비중격만곡증이 비염을 부른다?[닥터킴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이 비염을 부른다?[닥터킴이비인후과]

 

 

최근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는 CJ사건은 처음 “비자금 의혹”으로 시작하여 수사를 진행 했었습니다.

 

아닌 땐 굴뚝에서 연기 날까? 하는 심정으로 하나씩 파헤쳐 들어가니 국세청의 거액로비 정황까지 나타나고 있어 ‘비자금 의혹’이 ‘전방위 로비 게이트’로 번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질환에도 아닌 땐 굴뚝에 연기와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증상이 바로 그것입니다.

 

보통 특별히 감기의 증상처럼 코막힘이 지속되고 콧물이 흐르는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분들이 더욱 막막하게 느끼는 건 감기약 등을 먹어도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비중격만곡증이 비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비염이 생기면 코가 자주 막히고 콧물이 나고 숨쉬기가 힘들 뿐 아니라 집중력까지 떨어지는 등 일상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많게 됩니다.

 

코가 휘는 경우 대개 뼈뿐 아니라 코를 좌우로 나누는 비중격연골도 같이 휘는데, 이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중격연골의 휜 정도가 심하면 한쪽 콧구멍 폭이 좁아져 숨 쉬는 것이 불편하게 되어 잦은 코막힘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비염이나 축농증, 코골이 증상을 유발하고, 코를 통해 뇌로 보내지는 산소량이 줄어들면서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휜 코로 비염이 심해졌다면 코뼈와 비중격연골을 바르게 펴주는 수술을 받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수술로 뼈와 비중격연골이 반듯해지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져 비염 등 코 질환 증상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약물로는 치료할 수 없고 반드시 수술로만 교정이 가능합니다.

 

수술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거의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수술 후 마취가 풀려도 심한 통증은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휜코(비중격만곡)인데 코막힘 증상이 계속 된다면 더 이상 방치 하지 마시고 닥터킴이비인후과를 찾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