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질환

여의도역 어지럼증 귀에 나타나는 어지럼증 증상

여의도역 어지럼증

귀에 나타나는 어지럼증 증상

 

 

 

 


 

안녕하세요여의도역 닥터킴이비인후과입니다.

 

오늘은 귀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어지럼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여러분이 아시는 일반적인 어지럼증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으로 끝나는 생리적인 어지럼증일 것입니다.

 

하지만 귀에 의한 어지럼증은 반복적으로 나타나며어지럼증의 정도로

훨씬 심각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귀에 의해 나타나는 어지럼증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만히 서있어도 주위가 빙빙 도는 것 같은 경우.

2. 몸의 중심이 잘 안 잡히고 한쪽으로 쓰러지려고 하는 경우.

3. 고개를 움직일 때 더 어지러운 경우.

4. 눈앞이 흐려지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

5. 어지러우면서 속이 메슥거리고 구토 증상이 생기는 경우.

6. 귀가 잘 안 들리거나 귀가 꽉 막힌 증상이 드는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귀에 의한 어지럼증 증상이라고 보시고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검사 결과…… 정확하게는 이석증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등 내이 질환이라고 진단이 나왔다면그에 따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석증>

 

내이의 평행을 담당하는 기관은 방이 2반고리가 3개가 서로 연결된

구조인데 이 안에 액체가 차있는 방에는 평형을 감자하기 위한 이석이

존재합니다.

 

이런 이석이 다양한 이유들로 떨어져 반고리관 안을 떠돌아다니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전정신경염>

 

전정신경염은 이명이나 청각 손실 없이 돌발적으로 어지럼증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한쪽 귀의 전정기관을 담당하는 전정신경의 기능이 완전히 없어지거나

일부가 없어지는 질환입니다.

 

 

 

 

 

 

 

<메니에르병>

 

어지러움이명이충만감청력 감소 등을 특징으로 하는 내이 질환으로

내림프액의 압력이 높아져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