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후성비염과 코막힘

아이의 끊임없는 코막힘과 콧물 해결책은? [여의도이비인후과]

아이의 끊임없는 코막힘과 콧물 해결책은? [여의도이비인후과]

 

 

주변에 보면 끊임없이 코막힘과 콧물을 흘리는 아이가 있습니다.

 

사실 일반 감기라면 감기 끝에 묽게 흐르던 콧물이 누렇게 되면서 콧물이 점차 줄어드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말이죠.

 

 

아이에게 축농증이..

 

 

평소와 다르게 2주 이상 누런 콧물이 지속된다면 비염이나 축농증 상태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축농증의 경우는 누렇고 끈끈한 콧물이 특징이지요. 또한 코막힘이 심하면 기침을 자주하고 이로 인해 아이는 숙면을 취할 수 없기에 성장발달에도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비염이..

 


한동안 콧물과 코막힘에 시달렸다가 어느새 증상이 잠시 멈췄다고 해도 안심은 금물

코감기에 반복적으로 걸리고 코막힘이 한 달 이상 지속된다면 단순 감기가 아니라 만성 비염일 가능성과 더불어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콧물•코막힘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상담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막힘과 콧물 치료에 앞서 코 막히지 않게 하는 환경 조성이 우선

 

가을과 봄,, 그리고 요즘과 같은 여름에도 실내에서는 냉방기기가 가동되기 때문에 건조한 환경, 황사나 먼지 등에 코가 자극을 받는 환경에서는 코점막이 붓고 콧물이 생겨 코가 자주 막히기 마련입니다.

 

특히 아침 등원을 하기 시작한 아이들은 공동생활을 하는 실내에서는 여러 유해환경에 감염되기도 쉽지요.

이럴 때일수록 엄마가 코막힘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해 주고 환경 개선에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